대회문제Contest Problems

2참가안내

참가자격

- 퓨처스리그 : 고등학생, 대학(원)생 (휴학생 포함)

- 챌린지리그 : 대학생 이상 누구나

제출기한

- 퓨처스리그 : 09. 29 (금)

- 챌린지리그 : 10. 13 (금)

문의

- 알림마당 및 빅콘테스트 2017 사무국 이메일(lhh92@kait.or.kr)로 접수

- 전화 : 02-580-0716 (평일 9시~18시)

3결과제출

퓨처스리그

- 2017년 10월 10일(화요일)에 대한 예측 결과값

- 예측에 사용한 변수 및 모델/분석방법 설명자료

- 그 외 기타 관련자료

챌린지리그

- 제출-set 내에서의 연체자와 미연체자의 구분 결과표

- 예측에 사용한 변수 및 모델/분석방법 설명자료

- 프로그램 코딩 자료 및 그 외 기타 관련자료

4대회문제 및 제공 데이터

공모분야 문제 제공데이터 및 내용 참가대상
퓨처스리그 개봉(예정) 영화에 대한 관객 수 예측
-킹스맨: 골든 서클 (9월 27일 개봉)
- 남한산성 (10월 3일 개봉)
- 넛잡2 (10월 3일 개봉)
  • 약 2년 정도의 개봉 영화 관련 데이터
  • 매출액, 점유율, 관객수, 증감율, 스크린수 상영횟수 등
고등학생, 대학(원)생
챌린지리그 보험, 통신, 신용평가사 (개인정보 비식별)결합데이터를 활용한
대출상환 예측 알고리즘 개발
  • 개인정보 비식별화 한 SK텔레콤 데이터등
  • 개인정보 비식별화 한 SCI평가정보 및 한화생명 데이터 등
대학생 이상 일반인포함 (단, 빅데이터 솔루션 및 컨설팅 업체 소속 직원은 참여불가)

※ AI(머신러닝) 활용시 가산점 제공(머신러닝이란, 컴퓨터가 데이터의 패턴을 검증하고 스스로 학습하여 미래를 예측하는 기술)

※ 데이터는 회원가입 후 마이페이지 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.